본문 바로가기
아빠/테크

[AI] DALL-E 해봄

by SiKi's 2023. 11. 15.

GPT4 유료 결재후 가능한 기능중에 하나가 DALL-E 였다. 이건 전부터 사용해보고 싶었는데!

이미지 만들려고 뤼튼도 써보고 Adobe도 써보고 했건만, 뤼튼은 뭔가 부족하고 Adobe는 여러번 시도하면 결재가 필요한 부분이 생긴다. 

우선 묘사를 잘해야 원하는 이미지가 잘 나오기 때문에 머리를 쥐어짜내며 프롬프트를 작성해봤다. 아들램께서 축구를 워낙 좋아해서 축구복을 입은 이미지를 만화 캐릭터 처럼 그려달라고 해봤다.

우리아들 모습을 만화 캐릭터로 그릴거야.
헤어는 보통 길이고, 안경은 안썼고, 약간 마른체형이야.
머리를 약간 크게해서 귀엽게 해줘.
축구복을 입고 있는 모습으로 해주고, 유니폼은 첨부된 사진 참조해.
축구공에 한쪽 다리를 올리고 손가락 V를 하고 있는 모습으로 해줘.
축구복 등번호는 23번이야.

 

처음 나온 이미지가 아래와 같다. 와이프는 닮았다고 하는데 난 좀 더 디테일하게 설명을 해서 개선을 시키고 싶었다.

 

그래서 추가 설명을 넣어 주었다. 

유니폼 상의는 파란색 배경에 앞에는 Y 글자가 흰색으로 크게 있고, 뒤에는 흰색으로 23번이 크게 있어.
유니폼 하의는 흰색 배경에 파란색 글자로 23번이 오른쪽 허벅지 쪽에 있어.
축구화는 아디다스 프레데터인데 핑크색이 좀 들어가 있어.

 

자 이때부터 뻘짓을 하기 시작한다. 우리아이는 안경을 쓰지 않았다;;

 

안경 없애라고 7번은 요청한듯 하다. 그 동안 안경은 계속 쓰고 있었다는..

그러다 마지막에서야 안경을 벗은 이미지.. 이미지를 업데이트하는 중간중간 계속해서 유니폼도 바뀌고 포즈도 바뀐다.

 

이렇게 계속 요청하다가 결국엔 캐파가 다 되었으니 기다리란 메시지를 뱉는다. 

 

에잇..무한히 사용이 불가하단 말인데 나중에 캐파를 늘리려면 돈을 계속 받겠구나 싶은 생각에 무작정 AI에 종속되어서는 안되겠다 싶다.

무튼 결론은 처음 묘사할때 디테일하게 작성해서 그려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