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

육아휴직 급여 신청

by SiKi's 2023. 9. 22.

맞다. 난 육아휴직을 신청했다.

짧게 설명하자면 아이가 아프면서 살이 급격하게 빠지기 시작한것이 계기가 되었다.

두 달에 걸쳐 독감 걸리고 낫고, 또 다시 독감.. 이 기간동안 무려 5kg 정도 살이 빠졌다. (28kg -> 23kg)

초등1학년이 이렇게 체중이 빠지는건 몸에 큰 이상이 있는게 아닌지 큰병원을 가보라는 병원쌤의 말을 듣고 심각한 상황이라 판단되어 내린 결정이었다. 

이 글을 쓰는 현재 아이 체중은 25kg 되었고 좀 나아진것 같다는 판단이 들긴하다.

물론 외적으로 보면 많이 말라 보이긴 하지만 말이다. 상세한건 다시 날잡고 글을 써볼까 한다.

 

오늘 육아휴직 급여신청 내용은 지극히 일상적인 육아휴직을 하는 아빠 기준으로 설명해볼까 한다.

 


1.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 가입 / 인증은 개인이 알아서 하면 됨

 

 

2. 모성보호 -> 육아휴직급여신청 클릭

 

3. 사업주 서류제출 확인 (되었다면 4번으로 이동)

  : 검색란을 누르면 아무것도 안보이는데 회사에 전화해서 육아휴직급여 신청하려하니 필요한 서류 등록해달라고 요청

  : 요청하고 일주일 지나 다시 접속해보니 출산일 조회 그림을 보면 관련 정보가 뜨는것을 확인

 

4. 번호순으로 체크 해주면서 진행

  : 신청기간은 누르면 한달 기간을 선택할 수 있음

 

5. 특례급여 적용대상은 혜택도 끝났고, 한부모 집안도 아니기에 해당사항이 없음

 

6. 처리센터 선택 후 임시저장 누르고 제출

 

7. 제출서류

 : 제출서류의 경우 1, 2번은 회사에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았고 나머지도 해당사항 없음


 

제출전에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긴 했지만, 생각보다 간단했다.

추가로 특례급여적용의 경우, 아이 나이도 지났고 제도가 끝나기도 해서 해당사항이 없다.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제' 지원 받으면 가계살림에 참 도움될텐데 아쉽긴하다..

 

반응형